본문 바로가기

행사INFO

2023 서울미식주간 16일 개막 7일간...서울 미식 100선 레스토랑 50선

서울시는 9월 16일부터 22일까지 노들섬 및 서울 전역에서 '2023 서울 미식 주간'을 개최합니다. 오늘은 '서울 미식 주간' 행사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2023 서울 미식 주간
2023 서울 미식 주간 9원 16일 - 9월 22일

 

 

 2023 서울 미식 주간이란?

 

고유한 미식 문화로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서울시의 프로젝트로서 서울미식주간은 서울만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미식 문화를 알리기 위한 행사입니다.

이 기간에는 30인의 미식큐레이터 및 전문가와 함께 서울의 미식 문화를 담은 레스토랑과 바 100곳을 선정하여 매년 발표합니다.

2023 서울미식주간 행사는 9월 16일 부터 9월 22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서울 곳곳에서 다양한 맛과 멋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23 서울 미식 주간 프로그램 소개

 

16일과 17일 노들섬에서 열리는 '서울미식마켓'에서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는 서울의 맛을 주제로 '발효미식과 우리술(16일)', '서울의 커피를 한자리에 경험하는 축제(17일)'가 열립니다.

 

17일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는 '서울미식어워드'가 열립니다. 100선에 선정된 100여명의 셰프와 미식 업계 및 국내외 미디어들이 참가해 서울의 미식문화를 세계에 알립니다.

 

재래시장과 '핫플'의 맛있는 만남이 될 '서울마켓 다이닝'은 각 재래시장 속 인기 맛집들이 특별메뉴를 마련합니다. 금남시장(금남방), 동묘시장(동묘마케트), 마장동 축산시장(마장동 호랑이), 영천시장(브루어리 304), 서울중앙시장(존앤마크), 망원시장(해진뒤) 등이 참여한다고 하니 찾아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서울의 노포와 골목골목을 경험할 수 있는 '서울 미식 투어'도 진행됩니다. 광장시장, 을지로 치맥거리, 익선동 등을 투어하는 '서울 미식 나이트 투어', 빈대떡과 한식 디저트 등 다양한 한국의 소울 푸드를 경험하는 '채식 친화적 한국 음식 여행(비건 프렌들리 코리안 푸드 투어)', 전통시장에서 식재료에 대해 배우고 직접 한식 만들기에 도전하는 '전통시장 요리여행', 종로의 고기 골목 방문 코스가 포함된 '코리안 바비큐' 등이 준비됩니다.

 

'서울 레스토랑 위크'는 서울미식 100선에 선정된 레스토랑과 서울 곳곳 호텔 레스토랑 등 67곳이 참여합니다. 행사 기간 매장을 찾는 분들은 특별 메뉴나 혜택이 가득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계와 서울의 맛있는 만남인 '시그니처 팝업'에서는 서울 소재 '모수', '정식당', '밍글스X주옥', '더 그린데이블', '프릳츠'와 올해 월드 50 베스트 레스토랑에서 1위에 오른 페루 리마의 '센트랄' 등 해외 유명 레스토랑이 참여합니다.

 

 

 

 

 

 

 

 

 서울미식주간 행사 참여 및 예약

 

더 자세한 행사 장소와 시간 참여 신청, 예약 등은 서울미식주간 홈페이지(tasteofseoul.visitseoul.net)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홈페이지로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서울미식주간을 맞아 서울의 맛과 멋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이 마련되었습니다. 특별히 외국 지인들과 함께 참여해 보시면 한국을 좀 더 알릴 수 있는 좋은 이벤트가 될 거란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