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

손흥민 1골 1도움 토트넘 vs 맨시티 3대3 무승부 활약상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과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가 4일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렸습니다. 자랑스러운 우리 손흥민 선수는 이 경기 선발로 나와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3-3 무승부에 일조하였는데요. 이전 경기에서 첼시전 1-4, 울버햄스턴 원더러스 1-2, 애스턴 빌라 1-2로 이어지는 3연패의 수렁에 빠졌던 토트넘에게 있어 이번 원정 경기에서의 무승부는 큰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맨시티전 골 넣은 손흥민 선수
맨시티전 골 넣은 손흥민 선수( 사진 출처 : 손흥민 인스타그램)

 

 

 

 

 

 

 경기 내용

토트넘 1 : 0 맨시티

최전방 공격수로 출전한 손흥민 선수 전반 6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리며 기선을 제압합니다. 골문 앞에서 시작된 패스는 쿨루셉스키를 거쳐 빠르게 전방으로 쇄도 중인 송흥민에게 패스되었고 공을 잡은 손흥민은 빠른 속도로 페널티 박스를 행해 달렸습니다. 박스 안으로 들어온 손흥민이 지체없이 오른발 슈팅을 날렸고 그대로 골망을 흔들면서 토트넘의 선제골로 이어졌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시즌 9호골이 터지는 순간이었습니다.

 

토트넘 1 : 1 맨시티

그러나 기쁨도 잠시 3분 뒤 손흥민의 악몽같은 자책골이 터지면서 순식간의 분위기가 가라앉았습니다. 맨시티 알바레즈의 프리킥이 수비를 하던 손흥민 선수의 허벅지에 맞고 그대로 골문으로 빨려들어간 것입니다. 1 대 1 스코어!

 

토트넘 1 : 2 맨시티

토트넘은 전반 31분 맨시티 필 포든에게 역전골을 허용하고 전반전을 마칩니다.

 

토트넘 2 : 2 맨시티

후반전 힘을 낸 토트넘은 24분 손흥민의 어시스트를 받은 로 셀로의 동점골로 다시 2:2 균형을 맞춥니다.

 

토트넘 3 : 2 맨시티

토트넘은 후반 36분 교체로 투입된 그릴리쉬에게 다시 역전골을 허용해 끌려가는 입장이 됩니다.

 

토트넘 3 : 3 맨시티

이대로 끝날 것만 같았던 경기는 후반 45분, 쿨루셉스키의 극적인 헤더골이 터지면서 3:3 동점으로 마무리 됩니다.

 

 손흥민 선수 경기 후 인터뷰

"맨체스터 시티는 정말 강팀이고, 세계 최고의 팀 중에 하나입니다. 축구는 종료 휘슬이 울리기 전까지는 어떤 일이든 일어날 수 있게 때문에 사랑스러운 거겠죠. 90분에 터진 동점골은 정말 믿기 힘들었습니다. 이 팀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경기 결과

이날의 무승부로 맨시티는 승점 30(9승 3무 2패)로 리그 3위에, 토트넘은 승점 27(8승 3무 3패)로 뉴캐슬 유나이티드(승점 26)를 제치고 5위를 다시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경기 주요 장면

맨시티전을 지배했던 손흥민 선수의 활약상을 확인해 보세요.

 

 

 

 

 손흥민 선수 기록

이 날 1골 1도움을 기록한 손흥민 선수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서로 다른 4개의 챔피언을 상대로 원정 경기에서 골을 넣은 첫 번째 선수로 기록되었습니다. 이것은 프리미어리그 챔피언에 올랐던 4개의 클럽(첼시, 레스터, 리버풀, 맨시티) 모두 우승을 차지한 다음 시즌에 토트넘과의 홈경기에서 손흥민 선수에게 득점을 허용했다는 의미입니다. 그 어떤 강팀이라도, 원정 경기라도 우리 손흥민 선수를 막을 수 없다는 증거가 아닐까요?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이로서 이번 시즌 9골을 터뜨린 손흥민 선수는 현재, 14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맨시티 엘링 홀란 선수, 10골 2위 리버풀 모하메드 살라 선수를 이어 3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1위 홀란과의 골차이가 점점 좁혀질 수록 손흥민 선수의 득점왕을 향한 기대는 점점 커지고 있는 듯 합니다. 기대가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